티스토리 뷰

조문 위로글


얼마전 지인께서 갑작스러운 사고로 가족을 떠나보내는 안타까운 사연을 보면서 마음이 참 먹먹하고 무거웠습니다. 


멀리계신지라 먼저 조문 위로문자라도 드리려고 했지만 사실 어떻게 마음을 전할 문구가 선뜻 떠오르지 않더군요. 그래서 마음을 표현할수 있는 몇가지 문구를 찾아서 정리해 봤습니다.


조문 위로문자 문구가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서 상황에 맞게 고쳐서 사용해 보세요.


#갑작스러운 비보에 가슴이 먹먹해 집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어떤 위로의 말씀을 드릴수가 있을까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의 덕을 기리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직접 찾아뵙지 못하고 지면으로 인사드려 죄송합니다.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진심으로 큰 슬픔에 위로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이 주님의 품안에서 함께 하시리라 믿고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타까운 비보에 마음이 무겁습니다. 조의를 표하며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조의를 표하며 서방정토 극락왕생하시길 바랍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사실 직접 조문 위로문자를 보내려니 여러가지 생각이 많아 글귀를 많이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직접조문해서 진심으로 위로를 드리는것이 좋겠지만 상황상 직접 방문하기 어렵고 글로서 먼저 마음을 표하셔야 할때 참고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